CM SERVICES

CONSTRUCTION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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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is CM?

나우CM의 건설사업관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사업주를 위하여 건설사업을 수행하는 Total Solution Service를 제공해드립니다.

사업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준공·유지관리까지 사업비(COST), 공기(TIME) 및 품질관리(QUALITY) 등의 업무로 고객의 권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나우CM과 함께 하신다면, 사업의 기획, 타당성 검토에서부터 설계자 선정, 설계 관리, 공정관리, 발주, 시공, 유지관리 단계에 이르기까지 사업주를 대신하여 프로젝트를 통합·관리함으로써 사업주의 예산 내에서 최고 품질의 건축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CM WORK SCOPE

1

기획단계
(Pre-Design Phase)

사업타당성 조사(feasibility study)

사업계획서 및 절차서 준비

원가관리(VE,LCC)

일정관리(Project Master Schedule)

사업 리스크 분석

설계자선정 및 계약업무 지원

기타 발주자의 요구사항 작성지원

발주자, CM, 설계자, 시공자 간의 정보관리체계 및 의사전달 방법수립

2

설계단계
(Design Phase)

설계관리

원가절감방안검토 (VE,신공법 신기술적용검토)

시공성검토 및 가치분석

시공자 선정을 위한 도서 및 계약 서류 검토

설계단계별 견적 및 설계도서 (도면 및 시방서)검토

인ㆍ허가 관련사항 수행 및 취득

발주자 지급자재 및 장비결정

3

시공준비단계
(Pre-Construction Phase)

시공자 PQ심사

입찰공고 및 입찰유의서 작성

현장 설명회 실시

입찰서류 검토

시공자 선정 및 협상

자재구매 검토 및 발주자 지급자재 조달

계약확정 및 증서/보험 구매

4

시공단계
(Construction Phase)

품질관리(Total Quality Assurance Control)

원가관리(기성계획, 설계변경관리, Claim 방지대책

일정관리(공사진도,공사기간, 준공관리)

안전관리(안전,보건체계수립, 유해위험방지계획 수립)

환경보전관리

5

준공 후 단계
(Post-Construction Phase)

시운전 및 관련 매뉴얼 검토 준공도면처리

사업최종보고서 작성

유지관리지침서 검토(Operation and Maintenance Manuals)

입주관련업무 및 건물인수인계 업무 지원

준공금 지급 검토 및 승인

하자보수관리(하자보수관리 체계확립)

건물유지관리업무 자문

건설사업관리(CM)와 감리의 비교

CM은 기획단계부터 건설사업이 종료되는 시점까지의 전 과정에 걸쳐 업무가 수행되는 반면, 감리는 시공단계를 중심으로 공정, 품질 및 안전관리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사업이익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사업초기 단계부터 CM을 참여시키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NOW CM이 창출하는 SERVICE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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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의 의지를 사업 전 단계에 반영하여 PM,설계자, 시공자 간의 효율적 코디네이션 업무수행

사업주의 요구가치 충족과 편익 보호를 위한 Full CM Service

조직 투명성을 기반으로 설계사, 시공사와 독립적인 업무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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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단계별 내역서 작성기준 제시 및 검토로 객관적 공사비 추적관리

공사비 증가요인 사전제어 및 VE를 통한 절감방안 제시

나우CM의 Project Management 및 Quality Control Manual에 의한 단계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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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초기단계에서 토목, 공정, 공사비 검토, 의사결정 과정에서 시공성을 검토하여 품질저하 및 설계변경 최소화

친환경적 설계안 도출(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의 바닥 및 천정부위, 외벽부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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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절차 및 발주방법 등 발주자의 시공사 선정업무를 적극적으로 지원

입찰예정가 검토 및 시공응찰사 내역검토 업무지원

계약 시 클레임을 예방할 수 있도록 계약문서 검토 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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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자의 인허가 관련 업무를 사업관리 수행계획과 연계하여 관리

인허가의 정기적인 모니터링 실시로 인허가 일정지연 방지

인허가 항목별 예상 문제점 분석에 따른 대책 및 추진방안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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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도서의 완성도 확보 및 Discrepancy제거

시공자가 요청하는 의사결정사항에 대한 빠른 검토와 Client와의 협의

시공자의 Claim 사항 발생시 Client 보호차원의 대책마련

Project 참여사간 협조체계 구축에 의한 Claim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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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조직체계, 인건비, 에너지, 수선유지비를 최적화하여 Running Cost 절감

구조적 개선(설계)에 의한 Cost 절감

LCC(Life Cycle Cost) 개념이 반영되어 자산수명 연장 및 기능성 확보